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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의 원리및 관련주,자율주행차 5단계

사람이 운전하지 않는 스스로 운전하는 자동차, 자율주행차의 원리 및 관련 종목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자율주행차는 미래가 아닌 현실로 다가서고 있는 상황

 

입니다.한국 교통대학교에서는 실제로 자율주행 셔틀버스가 운행되고 있어서

 

학생들의 이동에 편리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출처:KBS 월요기회 갭쳐)

 

운전자가 필요없기 때문에 인간의 이동거리에서의 소요되는 시간이 없어져 삶의

 

여유에 혁신적이 변화가 오며 자율주행차가 서로의 통신을 이용해 교통상황에

 

합리적으로 대처할 수 있어서 교통체증이나 물류비용 등이 크게 줄어들게 되고

 

인간의 감적적인 판단을 배제할 수 있어서 정확하고 안전한 운행이 가능하며

 

교통법규도 스스로 지키게 되니 인간의 삶의 모든 부분들의 변화가 예상되는

 

미래의 신기술입니다.아래는 KBS에서 방영했던 월요기획입니다.

 

자율주행차에 관련한 좋은 내용이니 클릭하시고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0i6Zh2b1qc&t=27s

 

 

자율주행차의 시스템은 몇 가지로 간략하게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주행에 필요한 환경을 인식

 

 

 ▶주변 상황에 관련한 정보를 수집하여 인식합니다. 차로, 고정 지물, 

 

 보행자, 차량, 신호등.

 

 

 

2. 주변 판단 및 주행전략을 수립

 

 

 ▶인식한 정보를 분석하여 주행 상황에 대한 판단 및 적절한 주행경로를 산정.

 

 

3. 제어시스템을 통해서 운전을 제어

 

 

 ▶감속, 가속 및 급제동, 위험물 회피 등 차량을 제어하고 운전자에게 정보제공 및

 

 자율주행차끼리 정보를  주고받음.

 

 

주행에 필요한 환경을 인식하는 기술로는 

 

초음파, 레이더, 라이더, 카메라, 고정밀 GPS, 영상센서, V2X통신,

 

주변 단판 및 주행전략을 수립하는 기술로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딥러닝 알고리즘 등이 쓰입니다.

 

제어시스템을 통해서 운전을 제어하는 기술로는

 

지능형 교통시스템(ITS) 통합 차량 제어시스템(ADAS)등이 쓰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차에 관련한 종목들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5G, 카메라, GPS, 컴퓨터, 

 

교통시스템 관련 대다수 종목들이 연관되어 있습니다만 해당 테마 실질적인 수혜에

 

관련한 종목으로 집중해서 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정부는  자율주행차에 관련한 사업을 일자리 창출과 소득

 

주도성장으로 이끌 차세대 먹거리 산업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2021년까지 15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서 자율주행차 관련한 핵심부품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하니 자율주행차는 먼 미래가 가까운 미래의 차세대 먹거리임을 

 

인식해야 할것입니다.현재 자율주행의 기술에는 극복해야 할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만

 

세계적으로 굉장히 빠른 속도로 자율주행 기술이 발달하고 있고 전세계적으로 

 

앞다투어 경쟁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삶의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자율주행차의 5단계 분류를 알아봅니다.

.

자율주행차는 자동차 기술협회의(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의

 

자율주행차 5단계 분류로 나누어집니다.

 

(미자동차 기술협회 SAE 분류)

레벨0부터 레벨5까지 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레벨 5단계가 되면  완전한 자율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에 해당되는 관련 종목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에스모 자동차 부품 제조 전문업체로 프랑스 리옹의 자율주행차 기업인 
나브야(NAVYA)에 263억 CB를 취득함.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나브야 자율주행차
판매 독점 및 서비스 진행 예정이고 일본과 중국 등 판매망을 확보하여 내년에는 
수 백 대의 자율주행차를 판매될 것으로 예상.

엔지스 테크널러지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업체로 화웨이와 5G 네트워크 
기반의 C-V2X 베이스가 적용된 자율주행차 설루션을 공동 개발하기 위한 MOU를 
체결함.    

더미동차량용 블랙박스와 지능형 블랙박스,후방카메라 전문업체로 자율주행차에 

쓰이는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기술을 탑재한 블랙박스 출시.

알파 홀딩스시스템 반도체 개발 업체 플러스 칩을 인수함. 플러스 칩은 영상처리 
반도체(ISP) 개발 전문업체.영상처리 반도체는 전기적인 신호를 영상신호로 변환
하는 반도체를 말하며 자율주행차의 필요 부품으로 수혜 예상.

파인디지털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골프거리측정기, 소형 스펙트럼 분석기, 불요파 

검출 및 방향탐지 솔루션,RF 감시장치 설루션, 전파 차단 솔루션, 중계기, 원격감시 

제어 솔루션을 영위하는 회사로 자율주행차 상용화의 핵심인 " 정밀도로지도"를 

구축화 하고 있음.


팅크웨어내비게이션의 대명사 아이나비를 만든 회사로 국내 최초로 자율주행차에 

쓰이는 ADAS의 기능 중에 하나인'CSWS(급커브 속도 경보시스템) 국제 표준 시험을 

통과하여 자율주행차에 적용 가능.

 

유비벨록스: NFC와 스마트키, 스마트 모바일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팅크웨어의

29.61%의 지분을 보유중.

세코닉스각종 광섬유, 마이크로 렌즈, 광케이블, CCD 및 CMOS용 렌즈, 광픽업렌즈, 

렌즈 계측기를 영위하는 회사로 자율주행차에 쓰일 수 있는 영상센서(카메라) 수혜 가능.

 

캠시스산업통상 자원부와 한국에너지 기술평가원의 국책사업에 참가하고 있으며 

100억 원가량의 정부지원으로 전기차 및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 중. 중국의 하위 자동차와 

"차선이탈 경보(LDWS)와 전방 추돌 경고(LKAS) 시스템을 개발 중이며 자율주행차에 

상용화 예상됨.

 

엠씨넥스모바일(모바일카메라,지분센서모듈,AF TYPE구동계), 차량용 카메라(ADAS, LDWS,

AVM,전후방 블랙박스용 카메라), ADAS를 영위하는 회사로 전장용 카메라 국내 1위, 세계 5위인 

기업. 자율주행 자동차의 핵심인 긴급 제동시스템(AEB)과 차선이탈 자동복귀 시스템(LKAS) 

알고리즘을 개발에 성공하고 응용중. 산업통상자원부의 자율주행 차량용 전방 및 측방 센서에 

관한 국책과제 시행 중임. 최근 도로 감지요 고정밀 스테레오 비전 센서(Stereo Camera System)와 
전방 센싱용 (MFC Camera System)등 자율주행 관련 부품을 선보임.

넥스트칩차량용 고화질 영상처리 반도체와 시스템 반도체 기술을 영위하는 회사로 카메라 

영상처리 반도체(ISP)의 완전 자율주행 단계인 4 레벨을 기술개발 중. 자율주행 3단계에 해당하는 

센싱 설루션 아파치 4(APACHE4)를 개발 완료. 아파치 4는 보행자.
차량 및 차로와 움직이는 물체를 검출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음.

만도: 1962년 설립된 회사로 자동차 부품인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ADAS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차선 유지 제어(LKAS), 차 간 거리 제어(SCC). 사각지대 경보장치(BSD)가  포함된 

자율주행차의 필수인 ADAS를 납품 중.

블루콤음향부품 전문 업체로 블루투스, 웨어러블 등 스마트 무선통신분야의 기술을 보유 중이며

자율주행 음성인식 업체인 미디어젠의 15.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음.

인포뱅크유무선 통신 소프트웨어와 방송통신용 네트워크를 개발하는 회사로 자율주행 및 

스마트카 특허를 100여 개 보유 중. 국내 최초로 KT가 국토 교통부의 자율주행 버스 운행허가를

받았고 인포뱅크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서비스에 참여 중.

코리아에프티자동차 연료 장치 부품업체로 자율주행차의 핵심인 긴급 제동 시스템(AEBS)을 개발 완료.

대성엘텍자율주행차 핵심장치 국책과제 주관사에 선정되었으며 자율주행차의 필수인 

사고기록장치(ADR, Accident Data Recorder)를 개발 중. 자율주행 차에 쓰이는 인포테인먼트

(스마트폰 화면을 자동차에 전송) 제품도 양산중.

에이치엔티: 카메라 모듈을 제조 및 유통하는 회사로 최근  미국 인공지능 전문 자회사인 팬 옵틱스와

미국 내 자율주행 전문기업 우모를 인수. 우모는 자율주행차에 필요한 3D 지도와 테이터를 수집해서 응용

구축하는 플랫폼 전문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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