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천에는 국제도시가 3군데 있는데요. 하나는 송도 국제도시,

두 번째는 청라국제도시 세 번째는 영종 국제도시입니다.

요즘 청라신도시에도 꽤 괜찮은 맛집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중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친근한 메뉴인

동태탕 전문점에 방문해 보기로 했습니다.

가게 이름은 뚝배기 동태탕 입니다. 저녁식사로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

간판에 보시면 KBS 2TV 생생정보 맛집이라고 쓰여 있네요.

청라신도시는 인천광역시 서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청라신도시 동태전문점 중에서 최고로 맛있는 집 같아요.

인천광역시 서구 맛있는 집에도 지정이 된 곳입니다.

이 정도면 믿고 먹을만 하겠죠.

가게 내부로 들어서니 이런 문구가 있네요.

"김치(고추, 깻잎 등)는 시골에서 웰빙으로 직접 담갔습니다.

모든 반찬은 정성 들여 직접 조리합니다." 실제로 이 집 반찬은

집에서 만든 반찬과 맛이 매우 비슷합니다. 요즘 시골에서 직접 만들어서

장사하는 곳은 드문데 참 괜찮은 곳이라 생각이 들어요


가게 내부 사진입니다. 의자에 앉을 수도 있고 좌식으로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실내도 아주 큰 편은 아니지만

작지도 않고요. 좌석은 꽤 여러 개가 있어서 가족단위로 오셔도 충분해 보입니다.

특히 테이블 사이가 듬성듬성 놓여 있어요. 편하게 식사할 수 있어요.


동태에 관련한 상당히 꽤 많은 메뉴가 있는데요.

동태 내장 전골, 동태전골, 생아구 전골, 생대구탕, 동태탕, 알탕, 매콤 코다리찜,

알찜,맑은탕(지리)도 있네요.그리고 추천메뉴로 생아구전골과 생대구탕이 있습니다.

2명이 방문한 관계로 오늘은 동태전골(소)로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입니다. 묵, 시금치, 방풍나물, 김치 겉절이 등입니다.


실제로 묵도 직접 만드신 거라고 합니다. 묵 위에 있는 방풍나물도

직접 채취하신 것으로 반찬을 만드셨고요. 김치 겉절이도 직접,

시금치나물도 마찬가지입니다. 고향집이 생각나는 맛이에요.

특히 방풍나물은 정말 맛있었어요. 맛이 생소하긴 했으나 깻잎과

비슷한 맛이기도 했어요. 값싼 재료가 아닌 시골에서 직접 재배하셔서

직접 조리하시니 더욱더 신뢰가 갑니다.

동태전골 2인분인데 두 명이 먹기에는 꽤 많은 양이예요.

안에는 동태와, 곤이, 동태 알, 두부, 미나리, 버섯, 콩나물, 파 등이

들어간 것처럼 보여요.


그릇에 담으니 더욱더 맛있어 보이네요.

정말 시원하고 개운한 맛 그 자체입니다.

포스팅을 하는 중에도 또 가고 싶게 만드는 맛이에요.


이 집의 특징은 저희가 부르지 않아도 직접 밑반찬 등을

챙겨주시려고 해요. 사장님도 매우 친철하시구요.

식사를 하시면 부족한 것들을 챙기시려는 모습에 손님에

대한 배려가 가득한 곳으로 느껴집니다. 밑반찬을 만드는

정성 또한 요즘 보기 힘든 곳이고요.

숙취에도 좋고 , 추운 겨울날 따뜻한 동태탕 한 그릇도 좋네요.

가격 부담도 없고 술안주 식사자리로도 좋은 뚝배기 동태탕.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가족 모임이나 식사자리 , 술자리 등

따뜻하고 시원하고 개운한 맛, 매콤한 코다리조림과 알찜까지...

이상 생생정보와 인천시 서구 맛집으로 지정된 뚝배기 동태탕이었습니다.\


영업시간 : 매일 11:00- 22:00 연중무휴 연락처: 032-578-258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