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만에 가족들 모임에 외식을 가기로 했습니다. 폭염에 더위가 기승을 부리네요.

 

다가오는 7월 22일은 중복이라 한국인들의 보양 식중 대중화된 오리고기 전문점을

 

찾기로 했습니다. 집에서는 잘 먹지 않게 되는 요리 중에 하나이고요. 의외로 단순하지만

 

실질적으로 요리하기가 어려운 재료가 오리고기라 전문점에 가기로 했습니다.

 

"가나안 덕" 많이 듣던 이름이네요.

 

예전에는 더 많은 지점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보기가 그렇게 쉬운 가게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인천에도 몇 군데 있었다고 하는데 제가 알기로는 인천대공원이나

 

송도 쪽인 것 같긴 합니다. 경기도 쪽에 더 많았다고 하니 대략 짐작이 가긴 합니다.

 

가게 전경입니다. 토속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모습니다.

 

오래된 항아리들이 참 정겨워 보입니다.

 

송도 가나안 덕은 미리 예약을 해야 편리합니다. 저희는 능이버섯 백숙으로 예약했고요.

 

도착하니 깔끔하게 세팅이 되었습니다. 오늘이 주말인지라 벌써부터 손님들이 가득하네요.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드실 수 있는 몸보신의 대명사 오리고기, 오리고기는 여러 종류의

 

메뉴가 있겠지만 전 개인적으로 백숙을 가장 좋아합니다.

 

 

실내조명은 너무 밝지도 환하지도 않아서 편안함을 주는 것 같습니다.

 

1,2층이 분리되어 있고요.. 1층은 진흙구이관 2층은 숯 불구 이관 이렇게 구분되어 있네요.

 

 

밑반찬이 보시면 깔끔하고 정갈한 맛입니다.

 

 

오리고기를 먹기 좋게 자르고요. 이렇게 그릇에 담아보니 벌써부터 속이 든든한 생각이 드네요.

 

어른, 어린이 합이 9명 백숙 2개 주문했는데 충분한 양이 었습니다.

 

마지막은 죽을 먹야야 백숙의 완성이라고 할 수 있겠죠.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참고로 셀프바가 있어서 스스로 고추, 쌈장 등가 져다 드실 수 있습니다.

 

송도 가나안 덕은 참 믿을 수 있는 오리고기를 취급하는 식당입니다.

 

 

 

친환경 무항생제 오리를 취급하고요.

 

남녀노소 안전한 먹거리가 절실한 지금 믿을 수 있는 보기 드문 식당인 것 같습니다.

 

그럼 오리고기를 먹은 것도 중요하겠지만 오리고기가 어디에 좋은지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1. 오리고기는 만성피로에 효과적이며

 

2. 포화지방을 분해해서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레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각종 공해로부터

   발생되는 나쁜 성분을 해독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오리고기는 고단백질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으며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뛰어난 스태미나 보양 식중에 하나이고 성인병 예방, 어혈을 풀어주며 염증을 없애는 효과

    결국지방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4. 비타미 A 풍부. 눈 건강 두뇌발달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니 어린아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음식이네요.

 

5. 리놀레산 성분으로 피부미용에 효과가 좋고 콜라겐이 들어있어서 피부를 재생하고 보습, 탄력,

    노화방지 및 상처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6. 알칼리성 식품으로 피가 산성으로 되어가는 것을 막음으로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니 이보다

더 좋은 보양식도 없는 듯합니다. 부모님을 모시고 함께 드시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동의보감에 "오리고기는 맛이달고 성질이 차다"라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여름철 보양식으로 좋겠죠??

 

 

 

 

 

참고적으로 오리고기는 차가운 성질을 띄고 있어서 몸이 차거나 냉한분들은 과다 섭취하게 되면

 

체하거나 장에 트러블이 올 수 있으니 민감하신 분들은 너무 과다 섭취하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가장 보편화된 건강에 좋은 오리고기 이번 중복에는 가족과 함께 좋은 식사자리 어떠신지요?

 

믿을 수 있는 오리고기 전문점 가나안 덕 후기를 마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